클래스101, ‘한 줄 클래스 공모전’ 개최- ‘세상에 하나쯤 있으면 좋을, 엉뚱하고 사소한 클래스’ 아이디어 공모전, 21일까지 응모 - 배움과 재미가 함께하는 클래스 아이디어 모집, 본인만의 아이디어로 크리에이터에 도전!
‘한 줄 클래스 공모전’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클래스101의 비전을 바탕으로 기획된 클래스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개인의 일부터 라이프스타일, 관심사 등 세상에는 나누고 싶은 가치와 배우고 싶은 분야가 무한히 존재하는 만큼, 실제로 이를 클래스101에서 온라인 강의로 실현시키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참여방법은 클래스101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이벤트 페이지에 나만의 클래스 아이디어를 등록하면 된다. 클래스 제목과 크리에이터명, 간단한 클래스 소개를 등록하면 응모 완료되고, 인당 출품 개수는 무제한이다. 응모기간은 9월 21일까지이며, 최종 심사결과는 9월 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현금 101만원을 지급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클래스101 쿠폰 3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클래스101 쿠폰 20만원, 입상 20명에게는 클래스101 쿠폰 5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클래스 아이디어 중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인기상 1명에게 아이패드를 제공한다.
또한 클래스 아이디어 등록 때마다 즉시 사용 가능한 클래스101 3만원 쿠폰이 무제한 발급되며, 마음에 드는 클래스 아이디어에 투표 시 첫 투표에 한해 클래스101 1만원 쿠폰을 증정하는 등 참여만으로도 다양한 혜택이 있는 만큼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클래스101 안찬미 브랜드 마케팅 매니저는 “아무리 엉뚱하고 사소하더라도 세상의 모든 것에 배움이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세상에 하나쯤 있으면 좋을, 배움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를 개발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며,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요즘, 본인만의 아이디어로 세상에 다채로움을 더하고 크리에이터로서 첫걸음을 떼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클래스101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 이라는 비전 아래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101은 대학의 개론 과목 강의코드에서 따온 것으로 배움의 시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클래스101은 기존의 교육 시장에 머물러 있던 온라인 강의에서 탈피해 취미부터 직무와 관련된 커리어와 전문성을 높인 시그니처 클래스까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강의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세상에는 나누고 싶은 가치, 배우고 싶은 분야가 너무나 많이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영상 콘텐츠를 매개로 크리에이터와 클래스메이트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를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미디어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메일 : 4703news@naver.com>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문화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