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반려동물 간담회 “‘반려가족도 행복한 서울’로 대전환” 밝혀

코리아미디어저널 | 기사입력 2021/03/16 [13:14]

박영선, 반려동물 간담회 “‘반려가족도 행복한 서울’로 대전환” 밝혀

코리아미디어저널 | 입력 : 2021/03/16 [13:14]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6일 오전 동작구 보라매공원 반려동물 놀이터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반려동물 지원 관련 정책을 발표했다.  © 코리아미디어저널


[
코리아미디어저널 모동신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6일 오전 동작구 보라매공원 반려동물 놀이터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반려동물 지원 관련 정책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 자리에서 저도 진돗개 2마리를 키우는 반려인이라며 “‘반려가족도 행복한 서울로 대전환하고, 동물복지가 상식인 서울, 반려가족이 행복한 서울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 진료비 진료항목별 표준화 및 가격 공시제 시행 반려견 물림 사고 상해치료 시민보험 제도도입 25개 자치구에 반려견 놀이터설치 반려동물 이용시설 지도앱 서비스도입 권역별 동물복지지원센터 설치5가지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밖에도 공제회 방식의 서울형 반려동물보험도입 유기동물 입양 시 반려동물보험가입지원 확대 동물학대 사건 전담부서설치 모든 자치구에 길고양이 급식소설치 등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동물복지포럼 대표를 맡고 있는 박홍근 의원, 동작갑 김병기 의원, 강선우 의원과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를 설계한 서울대 수의대 우희종 교수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목록
정치 많이 본 기사